조지아 여름 필수 관광명소 (1) 사바나 - 로컬 - 애틀랜타 조선일보 : shutterstock_262398002.jpg

사바나의 석양. 


사바나는 조지아주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다.

식민지 시대의 분위기가 그대로 살아있는 사바나는 2300채 이상의 오래된 건축물들이 그대로 보존되고 있다.

미국 전체에서도 사적지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진 사바나는 미국 최초의 계획도시로도 유명하다.

사바나는 최근 유명 매거진인 서든 리빙(Southern Living)에 의해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찰스턴에 이어 남부 최고 도시로 선정했다.


또한 서든 리빙지는 사바나의 폴리 하우스(Foley House)를 남부의 베스트인(Best Inn)으로 선정했다. 

사바나 방문객 센터는 1860년대 조지아 중앙역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주소 301 Martin Luther King Jr. Blvd 전화=877-728-2662. )


방문객 센터에서 시내 지도 등 정보를 얻은 뒤 도보관관을 할 것인지, 버스 투어를 이용할 것인지 결정하면 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사바나의 참맛을 느끼려면 도보관광이 제격이라고 추천하고 있다.

조지아 관광국에서 추천하는 30여 군데의 볼만한 곳을 표시한 도보관광용 지도가 별도로 마련돼 있어 활용할 수 있다.

시내를 한바퀴 둘러보는 데 걸리는 시간은 두 시간 정도이나 힘들면 방문객 센터에서 출발하는 투어버스나 마차 등을 이용하면 된다.

사바나의 사각형 아담한 공원 22군데를 빠짐없이 돌면서 각 건물들의 소개와 설명을 자세히 곁들이는 투어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 안에 사바나의 모습을 돌아 볼 수 있다.


한편 사바나에서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코스들을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우선  포사이스 파크(Forsyth Park)이다. 사바나 역사 지구에 있는 30에이커 면적의 사바나 최대 공원으로 콘서트,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일광욕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이 펼쳐지며, 토요일에는 파머스 마켓이 열린다.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1858년 공원 북쪽 끝에 세워진 대형 분수이다. 분수 주위로 벤치가 있어 사람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해준다. 


사바나 역사 지구(Savannah Historic District). 사바나 한복판에 소재하고 있다.

각종 박물관과 역사적인 교회 및 기념비, 미국 독립전쟁과 남북전쟁 당시의 유명한 요새들로 이루어져 있다.

자갈돌(Cobblestone)로 만든 도로, 잘 손질된 정원, 스페인 이끼가 가득한 참나무가 많아 1년 365일  멋진 운치를 뽐낸다.

예술, 문화, 콘서트, 공연, 카페 및 레스토랑까지 조지아의 다양한 모습과 전 시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이다.

사바나 리버 스트릿(Savannah River Street). 넓은 사바나 강을 따라 형성된 거리로 한때 목화 창고로 쓰이던 100년 된 건물들이 골동품 가게와 부티크, 갤러리, 양조장, 식당, 호텔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를 오가는 수많은 배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 크루즈를 탑승하고 사바나를 경험해보는 것도 추천. 


사바나의 명소 중 하나인 머서 하우스(The Mercer House). 뉴욕 출신의 건축가 존 S. 노리스가 머서 장군을 위해 설계해 1868년 완공됐다.

1969년 존 윌리엄스가 이 집을 구입했으며, 집안 곳곳에 그가 수집한 17-19세기 가구와 초상화, 드로잉 및 중국 도자기 같은 예술 작품들이 가득하다.

문의=www.mercerhouse.com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