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공원에서 피서하세요 - 로컬 - 애틀랜타 조선일보 : 블루홀 폭포.JPG

타운스카운티의 블루 홀 폭포.



여름철 멀지 않은 조지아주의 공원들에서 온 가족들 피서를 해보자.

헬렌 조지아에서 멀지 않은 타운스카운티 차타후치 국립 공원의 ‘하이 쇼울스 크릭(High Shoals Creek)’에 소재한 블루 홀 폭포를 추천한다.


블루 홀 폭포는 1.2마일 길이의 잘 꾸며진 하이킹 코스인 ‘하이 쇼울스 트레일’을 통해 도달할 수 있다.


트레일 코스가 시작되는 부분은 조지아 하이웨이 17/75에서 헬렌 조지아 북쪽으로 11.5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소재한 자갈 도로 인디언 그레이브 갭 로드(Indian Grave Gap Road 또는 Forest Service Road 283)를 통해 이를 수 있다.


블루홀 폭포는 화씨 40도의 시원한 기온으로 수영과 하이킹을 즐기는 조지아 주민들과 캠핑족들이 여름철 애용하는 곳이다.  


샌디스프링스 7645 라즈웰 로드에 소재한 존 리플리 포브스 빅트리스 삼림보존지대(John Ripley Forbes Big Trees Forest Preserve).


복잡한 라즈웰 로드 인근에 1.5마일의 하이킹 코스를 비롯해 2개 협곡과 한적한 떡갈나무 지대를 보유한 ‘비밀의 화원’이 숨어있는 사실을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더욱이 존리플리 삼림지대의 떡갈나무들은 100년도 더 된 1800년대 나무들이 상당수 있어 신비로움을 더해준다.  



웹사이트=BigTreesForest.com ‘스위트워터 크리크 주립공원(Sweetwater Creek State Park)’도 부담없이 온 가족이 찾을 만한 추천 일일 휴양지이다.


애틀랜타 다운타운에서부터 I-20 서쪽으로 달리다 출구 44번 손튼 로드(Thornton Road)로 좌회전 및 0.25마일 가서 블레어스 브리지 로드에서 우회전 후 2마일을 가면 마운트 버논로드(Mount Vernon Road)가 나온다.


애틀랜타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이처럼 천혜의 자연을 보유한 아름다운 공원이 있다는 사실이 놀랍기까지 하다.


공원에는 9마일의 하이킹 트레일을 비롯해 카누와 낚시 등의 레저를 즐길 수 있는 215에이커의 광활한 댐, 11곳의 피크닉 쉘터, 놀이터 등의 편의시설이 구비돼있다. 


공원 주차료는 3달러이며 주소는 1750 Mt. Vernon Road Lithia Springs , GA 30122



락데일카운티에 소재한 패놀라 마운틴 주립공원(Panola Mountain State Park)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각종 희귀한 식물들과 조류들의 서식처이기도 한 아름다운 패놀라 공원 또한 낚시가 가능한 2개 호수와 피크닉 쉘터 및 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소는 2600 GA Hwy., 155 S.W, Stockbridge 공원 주차료 5달러. 문의=770-389-7801 웹사이트=http://gastateparks.org/PanolaMountain


앨러투나 호수의 환상적인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레드톱 마운틴주립공원(Red Top Mountain State Park)도 올해 여름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제공해줄 것이다.


공원내 3.5마일의 스위트검트레일과 3.5마일의 아이론 힐 트레일이 하이킹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공원 주변 캠핑그라운드와 통나무 숙소 등의 다양한 숙박시설들을 하룻밤40달러에서부터 95달러 정도의 예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소는 50 Lodge Road S.E., Cartersville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