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활동을 통해 소셜시큐리티택스를 납부하면,'사회보장 크레딧'을 받게 되고 나중에 소셜연금을 받을 수 있다.

한국으로 치면 국민연금인 셈이다.

사회보장 크레딧은 수혜자의 소득 액수와 근로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사회보장국은 소득과 근로 기간을 따져 소셜연금이나 장애 연금 또는 사망 후 생존 가족들의 유족 연금 수혜 자격 여부를 결정하게된다.

크레딧을 쌓는 방법과 과정을 점검해본다.




2018년을 기준으로 소득의 매 1320달러마다 '1 크레딧'을 받고 한 해에 최고 4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매년 크레딧을 받는데 요구되는 소득은 평균 소득 수준이 인상되면서 조금씩 오르게 된다.

직업을 바꾸거나 잠시 소득이 없었더라도 적립된 크레딧은 사회보장국 기록에 영구적으로 남아 있게 된다.


 

특정 직업들 다른 원칙 적용

특정 직업에는 사회보장 크레딧을 쌓는데 특별한 규칙이 적용된다.

자영업을 하는 경우, 직장인과 같은 방법으로 사회보장 크레딧을 받게 된다.

연 순소득이 400달러 이하이면 특별 규칙이 적용된다.(자영업에 종사하는 납세자의 경우는 다음 기회에 더 자세히 언급하도록 한다.)

군인의 경우, 민간 직장인과 같은 방법으로 사회보장 크레딧을 받게 되며 때에 따라서는 추가 소득 크레딧도 받을 수 있다.

다른 종류의 직업들에서도 크레딧을 받는데 적용되는 특별 규칙이 있는데 예를 들면 가사 도우미, 농사 일 또는 교회나 소셜시큐리티 택스를 내지 않는 교회 단체의 직원 등이 포함된다.

개인적으로 특별한 조건이나 상황에서 일하고 있는 경우라면 사회보장국에 직접 문의해서 크레딧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사회보장국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도 확인할 수 있다.

 

얼마나 오래 일해야 하나

사회보장 혜택을 받기 위해 크레딧이 얼마나 필요한가는 연령과 혜택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대부분의 은퇴 준비자들인 1929년 이 후 출생자들은 최소한 10년을 일해야 40크레딧을 받아 소셜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참고로 1929년 이전에 출생한 사람들은 요구되는 근로 연도 수가 그보다 적다.

 

장애 연금에 필요한 크레딧

신체장애 연금을 받는데 필요한 크레딧 수는 언제 신체장애가 되었는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셈법이 조금 복잡하다.

24세에 신체장애가 발생했는지, 일반적으로 장애가 되기 전 3년 동안 1.5년(6 크레딧)만 일하면 자격을 갖추게 된다.

표 참조> 24세에서 30세 사이라면, 일반적으로 21세와 신체장애가 발생했을 때 사이 2분의1 기간에 대한 크레딧만 필요하게 된다.

만약 31세가 넘어서 신체장애가 생겼다면, 일반적으로 신체장애가 되기 바로 전 10년 동안 최소한 20 크레딧이 필요하다.

 

유족 연금 수령의 필요 조건

유족 자격으로 소셜연금을 수령하려면 사망 시 근로자의 나이에 따라 최고 10년까지 일해야 한다.

사망한 근로자가 사망 전 3년 동안 1.5년을 일했다면 근로자의 유가족은 연금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사회보장 유족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다.

생존 부인 또는 남편(만기 은퇴 연령이 되면 연금 전액 또는 빠르면 60세부터 감액 연금), 16세 미만의 자녀 또는 사회보장 혜택을 받고 있는 신체장애 자녀를 돌보고 있는 생존 부인이나 남편, 경우에 따라 이혼한 배우자, 18세 미만의 자녀 또는 초등학교나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19세까지 자녀, 경우에 따라 의붓 자녀들, 손주들 또는 입양 자녀들 등이 포함된다.

 

메디케어 혜택을 위한 크레딧

메디케어 사회보장 크레딧은 65세가 될 때 받는 메디케어 수혜 자격에도 적용된다.

신체장애 연금을 24개월 이상 받고 있는 사람은 그 전에 메디케어를 받을 수 있다.

만성신부전이나 근위축성 측시 경화증(루게릭 병) 때문에 신체장애 연금을 받는 사람들은 메디케어 혜택을 받기 위해 24개월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피부양자들이나 유족들은 65세에(신체장애인 경우 더 일찍) 메디케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성신부전 때문에 신장 투석을 받아야 하거나 신장 이식이 필요한 사람들은 자신의 소득은 물론 배우자 또는 부모의 소득에 기준하여 연령에 관계없이 메디케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셜연금 혜택을 못받는 직종

모든 종류의 일들이 소셜연금 혜택을 자동적으로 받는 것은 아니다.

이들 직종에는 대부분 공무원직이 포함되는데 따로 연금 시스템을 갖고 있는 경우다.

1984년 전에 고용된 대부분의 연방 공무원,10년 이상 철도 회사에서 일한 종업원들, 사회보장 제도에 참여하지 않기로 선택한 일부 주정부 및 지역정부 공무원들, 부모를 위해 가사일을 돕는 21세 미만의 자녀들(부모의 사업을 돕는 18세 이상의 자녀는 제외)이 포함된다.

 

매년 쌓아둔 크레딧 확인하기

고용주는 직원의 W-2(급여와 세금 내역서) 사본을 매년 사회보장국에 보낸다.

사회보장국은 W-2에 있는 이름과 사회보장 번호를 갖고 있는 기록을 통해 비교한다.

W-2에 적힌 소득은 평생 소득 기록에 추가된다. 또한 추후 소셜연금 혜택을 받을 것인지 그리고 얼마나 받을 것인지 결정하는데 사회보장국은 평생 소득 기록을 사용한다.

사회보장 카드에 적힌 이름과 사회보장 번호는 반드시 고용주의 급여 기록 및 W-2와 일치해야 소득에 대한 크레딧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고용 기록에 적힌 자신의 이름과 사회보장 번호가 부정확하면 반드시 고용주에게 알리고, 소셜 카드 정보가 부정확하면 사회보장국 사무실로 연락해 수정 절차를 거치는 것이 좋다.[중앙일보]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