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orthgeorgia.edu/korean

안녕하십니까?
노스 조지아 주립대학교(North Georgia College and State University)입니다.   대학 진학을 앞둔 자녀를 두신 한인 부모님들께 도움이 될까하여 여기에 학교 정보를 올리고자 합니다.  


<4년제 군사대학교(Senior Military College)>
미국법률 10USC 211A(F)과 미8군 규정에 따라 지정된 4년제 군사대학교 혹은 고위 군사대학교를  Senior military college 라고 하는데 현재 미국에  4년제 군사대학교가 여섯군데가 있습니다. 그 중 다섯 곳은 주 정부 차원에서 운영하는 대학교인데 그 중 하나가 저희 학교인 North Georgia College and State University (www.northgeorgia.edu)입니다.  애틀랜타에서 400번 북쪽으로 약 한 시간 거리의 블루리지 마운틴에 있는 아담하고 유서 깊은 도시인 달로네가(Dahlonega)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별화된 특성>
첫째, 저희 학교는  육사생과 일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대학교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일반 대학과 군사대학이 함께 한 캠퍼스를 이루고 있으며 군사학을 제외한 과목들은 생도생과 민간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듣습니다. 둘째, 캠퍼스내 술과 담배가 완전 금지된 엄격한 교칙이 있습니다. 셋째, 육사 생도생으로 입학을 하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졸업후의  진로가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학교는 안전한 캠퍼스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올 해 미 전역 대학교에서 18번째로 안전한 캠퍼스로 선정되었습니다.

<군사대학 정보>
2010년 현재 생도생이 재학생의 15프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지금까지  미국에서 43명의 장군을 배출한 육사의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입니다. 올 해에는  미국 대학교 학군단 중에서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생도생들에게 일반대학처럼 학사학위 교육과정을 부여함과 동시에 군사훈련을 포함한 군사학 과목도 교과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일반대학처럼  전공을 선택해서 자신의 전공과정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을 하고 부전공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도생은 의무적으로 군복을 착용해야하며 생도 기숙사 생활을 해야합니다.

저희 학교에 생도생으로 입학한 경우 90학점을 이수할 때까지는 의무적으로 학군단에 소속되어야합니다. 만약 90학점을 이수하기 전에  학군단을 그만두려면 일단 1년 휴학을 해야하며 그 후에 민간학생으로 재입학할 수 있습니다.

생도생들이 2학년이 되면 크게 두 그룹으로 나뉘게 됩니다.  2학년이 되면  졸업 후 장교로 임관하겠다는 계약서가 주어집니다. 사인을 하게되면 그 때부터는 예비 장교가 될 의무를 지닌 그룹에 속하게 되고 만약 사인을 하지 않으면 장교(officer)가 아니라 계급이 낮은 ‘병 (enlisted men)’에 속하게 됩니다.  

<생도생들에게 주어지는 혜택>
Georgia Residents:  
조지아 주 학생에게는 매년 1500불의  보너스가 지급 됩니다. 그리고  2학년으로 올라가서 장교 계약서에 사인을 하게되면  이삼사학년동안  매년 3000불까지 계약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또한 조지아의 호프 장학금을 받을 자격을 갖춘 학생들은 호프 장학금을 통해서 5500불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품위 유지비로 매년 연방정부로부터 330불을  제공받게 됩니다.

Out-of -State Residents:
타주에서 온 학생들의 경우는 조지아 in-state-tuition 등록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매년 12000불을 절약하게 됩니다.

2학년에 올라가서 계약서에 사인을 하게되면 어느 주 출신에 상관없이 생도생들은 재학중에 월급을 받습니다.  2학년은 매달 350불, 3학년은 450불  그리고 4학년은 500불의 월급을 받게됩니다.  그 외에도 신청할 수 있는 장학금 종류가 다양하고 또 학생이 조지아 거주자냐 영주권자냐 시민권자냐하는 신분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장학금도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www.northgeorgia.edu/Cadet_Admissions/Get_Started/Costs_and_Scholarships/Costs_and_Scholarships.aspx

저희 학교는 미국대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미 육군 예비군(The Army Reserve)과 조지아 방위군(The Georgia National Guard) 학군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생도생으로 입학해서  미 육군 예비군이나  조지아 방위군으로 계약을 하시면 예비장교생만큼의 혜택을 받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대학자금의 상당 부분을  충당하실 수 있는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올 해 저희 학교 졸업생들의 통계에 따르면 생도생의 75%가  미 육군 장교로 임관을 했습니다.  그리고 장교로 임관한 후 첫 해 연봉이 54000불에서  62000불 사이로 나왔습니다.

<한국어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저희 학교는 생도생들과 일반 민간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할 수 있도록  외국어중점형 교육과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한국어, 중국어, 아랍어, 러시아등과 같은 미국에서 소위 말하는 Critical language 교육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같은 경우는 개설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현재 한국어는 부전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서강대학교와 교환학생 프로그램 협약이 맺어져서 학생들간의 교환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인 학생들에게는 한국인의 동포 의식을 함양하고 글로벌 시대에 이중 언어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생도생이 한국어를 배우고 시험을 통과할 경우 보너스가 지급될 뿐만 아니라 학점당 가산점을  받게 됩니다.  졸업 후 장교가 되어서 본인이 지휘하고 통솔할 소대를 선지원 시 가산점이 있으면 본인이 원하는 소대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육대 소속 언어 교육원 집중 영어 프로그램과 조건부 입학 >
매년 봄. 여름.가을 학기등 각각 세 번  제공하며 초급에서 고급까지 3단계 과정으로 되어있습니다.  교육대 부설 기관이라서 경험이 풍부하고 적어도 석사학위 이상을 소지한 ESL강사진들의 지도하에 소수 정예반으로 운영이 됩니다.  수업 시간 이외에는대화 파트너 제도를 도입해서 미국학생과 일대일로  만나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대학 강의 참관과 또 주말에는  문화체험을 위해서 아틀란타의 관광 명소를 포함한 가까운 지역 명소로의 투어도 제공합니다. 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되며  저희 학교 자체 영어평가시험을 통과하신 후 TOEFL 성적없이 학부에 조건부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언어교육원에서는  미국 대학 및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학업 상담 지원도 해 드립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한국어 지원 사이트입니다.
http://profiles.studyusa.com/North_Georgia_College_and_State_University_GA026_Korean.html


나름 제가 알고 있는 학교정보를 군사대학을 중심으로 올려두었습니다.  제가 군사대학측 관계자가 아닌 관계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자녀분들과 함께 저희 학교를 방문하셔서 학교 견학도 하시면서 관계자와 직접 상담을 하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9시 30분과 오후 두 시에  저희 학교 Cadet Recruiting Center (생도생 모집 센터) 에서  예비생도생과 학부모님을 모시고 학교 투어와 함께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혹시 방문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학교에 미리 연락(706.867.2918  cadetrecruiting@northgeorgia.edu)을 주십시오.  요청 시 한인 생도생을 가이드로 해서 투어와 상담을 도와드릴겁니다.  

더 많은 정보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오는 3월 26일 본교에서 열리는 오픈하우스(견학의 날) 를 방문하여 주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706-867-3575로 연락주십시오.

이 게시물을..